실시간 뉴스



세종, 안효섭 한국ESG연구소 거버넌스 본부장 영입


새로 출범한 기업지배구조연구소 소장 맡아

[아이뉴스24 최기철 기자] 법무법인(유) 세종(대표변호사 오종한)이 안효섭 한국ESG연구소 거버넌스 본부장을 새로 출범하는 기업지배구조연구소 소장으로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수석전문위원을 겸하게 되는 안 소장은 한양대 법대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법학박사(상법) 학위를 취득했다. 현대그룹, 삼성그룹 등에서 IR·주주대응 및 ESG 업무를 수행하며 기업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을 축적해왔다. 최근까지 국내 대표 의결권 자문 기관인 한국ESG연구소 거버넌스 본부장으로 재직하면서 책임투자 및 의결권 자문 분야를 총괄해왔다.

특히, 국내 주요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 자문을 다수 수행하며 스튜어드십 코드 및 의결권 자문 분야에서 폭넓게 활동해왔다. 2021년에는 ESG 확산 유공으로 동반성장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세종 기업지배구조연구소는 그간 세종이 축적해 온 기업지배구조·스튜어드십 코드 및 기관투자자 대응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외 의결권 자문사 및 기관투자자와의 소통 전략, 지배구조 개선 자문, 정기주주총회 대응 전략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종은 기업지배구조연구소 출범을 기념해 오는 27일 오후 3시 세종 23층 세미나실에서 '주주총회 시즌 이해관계자 소통 전략' 세미나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2026년 정기주주총회 시즌을 앞두고 투자자 및 의결권 자문사 소통 전략을 중심으로 주요 쟁점과 대응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스튜어드십 코드 논의·운영 과정에서 부각되는 핵심 이슈를 짚는 한편, 기업 관점에서 효과적인 투자자 및 의결권 자문사 대응 전략을 구체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안효섭 수석전문위원(前 한국ESG연구소 거버넌스 본부장) [사진=법무법인(유) 세종]
안효섭 수석전문위원(前 한국ESG연구소 거버넌스 본부장) [사진=법무법인(유) 세종]
/최기철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종, 안효섭 한국ESG연구소 거버넌스 본부장 영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