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 기장군, 철마도시농업공원 본격 개장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 기장군이 11일 부산 최초 도시농업테마공원인 철마도시농업공원 개장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날 개장식에는 정종복 부산광역시 기장군수를 비롯해 박홍복 기장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도시농업 관계자, 지역 주민, 어린이 및 청소년 등이 함께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 기념식수 식재 등 기념식 행사가 진행됐다.

철마도시농업공원은 철마면 장전리 263번지 일원에 총 2만6869㎡ 규모로 조성됐다.

정종복 부산광역시 기장군수(오른쪽에서 일곱 번째)와 주요 내빈들이 철마도시농업공원 개장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 기장군]

공원 내에는 도시농업 관련 활동을 지원하는 도시농업센터를 비롯해 △주민이 직접 농작물을 재배하는 시민행복텃밭 △어린이를 위한 교육 공간인 어린이학습텃밭 △자유로운 휴식과 소통이 가능한 잔디광장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시민과 함께하는 체험·교육·힐링 공간으로 창출됐다.

또 정기적인 도시농업 체험 프로그램과 다양한 도시농업 활동이 진행되면서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건강한 도시농업을 실천하는 도시농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군은 철마도시농업공원을 단순한 농업체험의 공간을 넘어서는 지역 공동체 강화, 환경 교육, 친환경 생활문화 확산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정종복 부산광역시 기장군수는 “철마도시농업공원이 시민들에게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고,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 기장군, 철마도시농업공원 본격 개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