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 기회소득 예술인 상설무대 참여예술인 모집


수원에 위치한 경기도아트센터 야외공연장. [사진=경기도]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도와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25일까지 기회소득 예술인 활동기회와 도민의 문화예술 접근성 확대를 위한 '2025년 기회소득예술인 상설무대(이하 상설무대)' 참여자를 모집한다.

상설무대는 도가 예술인 기회소득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기회, 예술이 되다. 문화, 일상이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예술활동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공감대 제고와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 경험기회 제공을 위해 기획됐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도내 거주 중인 지난 2023년이나 2024년 경기도 기회소득 예술인 중 개인이나 기회소득 예술인을 포함한 단체(최대 6인까지)다.

신청은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경기아트센터 담당자 전자우편([email protected])을 통해 모집한다.

공모신청 시에는 신청서와 공연계획서, 공연 증빙자료(영상·사진), 기회소득 예술인 입증서류 등을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아트센터 누리집(www.ggac.or.kr)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수원(경기아트센터 야외극장)과 의정부(경기도 제2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매주말 정기 개최할 예정이며, 참여예술인은 서류와 동영상 심사를 통해 장르 제한없이 실외 공연이 가능한 예술인으로 선발한다.

도 관계자는 "기회소득 예술인들이 자신의 작품을 선보이고 도민들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다양하고 창의적인 예술인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4년 7월 경기아트센터 야외극장의 첫 무대를 시작으로 145팀 373명의 예술인이 24번의 상설무대를 통해 많은 도민들에게 예술과 함께하는 일상을 제공한 바 있다.

/수원=김정수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기회소득 예술인 상설무대 참여예술인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