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주군, 저출생 부담 타파 위한 4대 문화 운동 릴레이 전개


군민모두가 함께하는 변화의 물결
관행적 문화 규제 개혁에 성주군이 앞장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은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해 '온 군민이 함께하는 저출생 부담타파 4대 문화 운동' 릴레이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운동은 성주군의 간부공무원, 사회단체, 학부모 등 지역사회 각계각층이 적극 동참해 저출생 문제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의지를 더욱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병환 성주군수가 저출생 부담타파 4대 문화운동에 대한 결의를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4대 문화 운동은 △(부담없는 결혼) 적은 비용으로 결혼하고 크게 행복한 작은 결혼식 문화 △ (행복한 출산) 비혼 출산 인식개선 등 다양한 가족관계 인정 문화 △ (즐거운 육아) 아이들을 최우선하고 육아 휴직을 육아 근무로 우대하는 문화 △ (자유로운 일·생활 균형) 모두가 함께하는 일·생활 균형과 양성평등 실천 운동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저출생 부담 타파 4대 문화 운동은 군민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루기 위한 노력이며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군민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성주군의 저출생 부담 타파를 위한 4대 문화운동 릴레이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있다 [사진=성주군]

한편 성주군은 앞으로도 4대 문화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하고, 군민들이 이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군, 저출생 부담 타파 위한 4대 문화 운동 릴레이 전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