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동관 한화 부회장, UAE 방산기업 CEO 만나 협력 논의


'IDEX 2025' 참석⋯EDGE와 방산·우주·해양 분야 협력 확대 모색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이 지난 17일 오후(현지시간) 중동 최대 방산 전시회 'IDEX 2025'에 참가해 아랍에미리트(UAE) 대표 방산기업 EDGE 그룹 CEO인 '파이살 알 반나이'를 만나 방산, 우주, 조선·해양 사업 등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오른쪽)이 17일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열린 방위산업 전시회 IDEX 2025에서 EDGE 그룹 CEO '파이살 알 반나이'와 업무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오른쪽)이 17일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열린 방위산업 전시회 IDEX 2025에서 EDGE 그룹 CEO '파이살 알 반나이'와 업무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EDGE 그룹은 UAE의 국영 방산 및 기술 기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방산, 항공우주, 사이버 보안, 해양 방위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 부회장은 EDGE 관계자들과 만나 다양한 방산 수출 솔루션을 논의했다. 특히 무기체계 현지 생산 및 운영 역량 강화와 항공 엔진 제조, 기계 및 전자장비 분야에서 축적한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EDGE와 다양한 무인 시스템 개발 협력을 논의했다.

특히 한화는 국가 주요 시설의 방호 역량 강화를 위해 EDGE와 협력해 무인 방공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방어 체계를 구축하고, 중동 및 글로벌 시장에서 공동 사업 기회 확대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한화는 우주항공 및 위성 산업에서도 EDGE와 협력을 제안했다. 또 조선·해양 분야에서도 한화오션과 EDGE 조선소 간 협업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강조했다.

EDGE 관계자는 "이번 만남은 EDGE와 한화가 국방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비전을 논의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양사는 각국의 방위력 증진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협력 방안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란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동관 한화 부회장, UAE 방산기업 CEO 만나 협력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