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내 안전교육센터 준공


"현장 맞춤형 안전교육센터로 임직원 안전시스템 고도화"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고려아연은 온산제련소에 최신식 안전교육센터를 준공해 임직원들을 위한 안전시스템 고도화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내 준공된 안전교육센터 전경. [사진=고려아연]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내 준공된 안전교육센터 전경. [사진=고려아연]

고려아연은 울산시 울주군 온산국가산업단지 내 대정리386번지 일대에 연면적 1225평(4043.52㎡) 지하1층~지상3층 1개동 규모의 안전교육센터를 지난해 말 준공했다.

이어 최근 센터 내에 스마트 체험교육장 등 최신식 교육시설을 조성했다.

고려아연은 이번 교육시설 조성을 통해 체계적인 근로자 안전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스마트 체험교육장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안전교육 또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안전교육센터에서는 △보호구안전 체험(감전, 방진마스크, 안전모충격 등) △플랜트안전 체험(협착, 화학물질누출, 가스폭발 등) △건설안전 체험(컨베이어벨트, 크레인, 개구부·안전대 추락 등) △화재안전 체험(화재진압, 경보설비, 화재탈출 등) △심폐소생술 체험 등 다양한 스마트 체험교육이 전문강사 지도하에 진행된다.

또 고려아연 안전교육센터는 친환경 건축 인증인 'LEED Silver 등급'을 획득한 건물로, 설계·건축 단계에서부터 준공 후 운영 전반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LEED는 미국 그린빌딩위원회(USGBC)가 주관하는 친환경 건축물 인증 제도로 에너지 효율성, 물절약, 실내환경 품질, 자원활용도 등 환경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된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받은 안전교육센터는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절감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교육을 통해 임직원의 안전한 근로 여건을 조성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려아연은 임직원을 위한 안전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란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내 안전교육센터 준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