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공기관 카톡 채널 전용 채팅방 배경 제공⋯"사칭 피해 예방"


경찰청, 검찰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병무청 등 4개 주요 공공기관 적용⋯추후 확대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공공기관 사칭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공공기관 채널 전용 채팅방 배경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카카오톡 채널은 카카오톡을 사업에 활용하고자 하는 공공기관이나 사업자가 이용자와 친구를 맺고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알림톡과 상담톡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기존에 공식 채널 우측 상단에 표시되던 비즈니스 채널 배지와 함께 공공기관 채널 전용 채팅방 배경까지 적용하면 공공기관 사칭으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채널의 신뢰성은 강화될 것으로 카카오 측은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가 이번에 제공하는 공공기관 채널 전용 채팅방 배경은 공공기관 카카오톡 채널에만 적용된다. 각 기관이 신청할 경우 후 검증 절차를 거쳐 적용된다. 2025년 1월에 경찰청, 검찰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병무청 등 4개 주요 공공기관 채널에 전용 배경 화면이 우선 적용됐으며 다른 공공기관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기관과 협력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공기관 카톡 채널 전용 채팅방 배경 제공⋯"사칭 피해 예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