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윤덕·임오경 의원, '게임저작권 보호방안' 토론회 개최


오는 21일 진행, 업계 전문가 모여 법제화 방안 마련 목적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의원이 21일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실에서 '게임저작권 어떻게 보호할 것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갖는다.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의원. [사진=김윤덕의원실]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의원. [사진=김윤덕의원실]

이번 토론회는 김윤덕 의원실, 임오경 의원실이 공동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 게임저작권 유관기관인 게임물관리위원회,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저작권보호원,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토론회에서 주제발표자와 토론자들은 게임저작물의 정의 마련, 게임 관련 저작물성, 업무상 저작물의 저작자 관련 사례 등 국내 게임의 침해 사례와 보호 방안에 대해 설명을 진행한다.

게임물 불법 복제 현황을 살펴보고 불법 복제에 따른 법적 처벌이 불법 복제 행동에 미칠 수 있는 파급효과 등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게임저작권 관련 전문가와 유관 부처의 토론을 통해 구체적인 대응방안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게임저작권을 보호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제도를 마련할 계획이다 .

이 토론회의 좌장은 황성기 한양대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맡고, 주제발표는 김찬동 저작권위원회 법제연구팀장, 유창석 경희대 교수, 강태욱 변호사가 진행한다. 토론자로는 이영민 문체부 게임콘텐츠산업과 과장, 김경숙 상명대 교수, 송진 콘텐츠진흥원 정책연구센터장, 이용민 변호사 등 게임산업과 저작권 분야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정진성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윤덕·임오경 의원, '게임저작권 보호방안' 토론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