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현대삼호, '제2돌핀안벽' 조성…친환경 선박 건조 능력 확대


안벽 길이 3.6km로 확대…총 18척 동시 접안 가능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HD현대의 조선 부문 계열사인 HD현대삼호가 고부가가치 친환경 선박 발주 증가에 맞춰 선박 접안(接岸)시설을 확충했다고 10일 밝혔다.

명창환(오른쪽부터) 전남도 부지사와 권오갑 HD현대 회장, 박홍률 목포시장 등이 10일 열린 'HD현대삼호 제2돌핀안벽 준공식'에서 돌핀 안벽을 돌아보고 있다. [사진=HD현대 제공]
명창환(오른쪽부터) 전남도 부지사와 권오갑 HD현대 회장, 박홍률 목포시장 등이 10일 열린 'HD현대삼호 제2돌핀안벽 준공식'에서 돌핀 안벽을 돌아보고 있다. [사진=HD현대 제공]

HD현대삼호는 이날 전남 영암의 조선소에서 '제2돌핀안벽 준공식'을 개최했다. 돌핀(Dolphin)안벽은 육지에 인접한 바다에 튼튼한 기둥 모양의 구조물을 설치하여 연결한 돌출형 시설이다. 일반 안벽과 비교해 좌우로 선박이 접안할 수 있어 안벽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최근 발주가 증가하고 있는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을 비롯한 친환경 선박은 일반 선박보다 최대 2배 이상 긴 안벽 작업 시간이 필요하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HD현대삼호는 지난해 7월 '제2돌핀안벽' 조성 공사에 돌입한 바 있다.

이번에 준공된 돌핀안벽은 연결도로를 포함한 총연장 530m 규모로 선박 건조작업을 지원하는 대형 크레인 2기가 장착됐다. 안벽 좌우로 2척씩 총 4척의 초대형 선박을 접안시킬 수 있다. 이로써 HD현대삼호의 안벽 길이는 총 3.6km로 늘어나 동시에 접안 가능한 선박이 기존 14척에서 18척으로 확대됐다.

준공식에 참석한 권오갑 HD현대 회장은 "제2돌핀안벽의 준공으로 HD현대삼호는 친환경 선박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추가 동력을 확보하게 되었다"며 "고부가가치 친환경 선박 건조를 극대화해 서남권의 핵심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란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현대삼호, '제2돌핀안벽' 조성…친환경 선박 건조 능력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