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만트럭버스코리아, 최연소 자동차정비기능장 배출


'아우스빌둥' 1기 졸업생 출신 23세 박형수 테크니션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가 올해 상반기 국가기술자격 시험 결과 최연소 자동차정비 기능장을 배출했다고 11일 밝혔다.

박형수 만트럭버스코리아 테크니션.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박형수 만트럭버스코리아 테크니션.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만트럭 용인 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형수(23) 테크니션은 지난 3월 실시한 ‘2024 년 정기 기능장 75 회 자동차정비기능장’ 시험에 합격했다. 자동차정비기능장 시험은 2022년 56명, 2023년 46명만이 자격을 취득할 정도로 평균 합격률 10% 미만의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그는 독일 이원식 직업교육 프로그램인 '아우스빌둥' 1기 졸업생으로서 만트럭의 교육 과정을 거쳐 상용차 전문 테크니션으로 거듭났다. 그리고 이번 시험에서 23 세의 나이로 합격하며 전국 최연소 자동차정비 기능장을 취득하는 기록을 세웠다.

자동차정비기능장은 최상급 숙련기능을 바탕으로 자동차정비를 필요로 하는 산업현장에서 작업을 관리하고, 소속 기능자의 현장훈련, 지도와 감독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피터 안데르손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이번 박형수 테크니션의 자동차정비기능장 합격은 개인적인 성과일 뿐만 아니라 만트럭의 자랑이자 서비스 품질 향상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만트럭은 최상의 정비 기술을 갖춘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만트럭버스코리아, 최연소 자동차정비기능장 배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