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당 수습' 나선 與 중진들…"민심, 나침반 삼아 난관 극복"


4선 이상 의원 당선인 모여 현안 논의
윤재옥 "108석 참담한 결과 변명 안돼"

[아이뉴스24 김보선 기자] 국민의힘 중진 의원들이 4·10 총선 패배 이후 당 수습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지난 달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지난 달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윤재옥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은 15일 국회에서 열린 4선 이상 국회의원 당선인 간담회에서 "많은 과제를 짊어진 당을 어떻게 잘 정비할지에 대해 중진의원들의 고견을 듣고자 한다. 좋은 의견을 기탄없이 말해 달라"고 당부했다.

국민의힘 4선 이상 중진은 윤 원내대표를 비롯해 조경태·주호영·권영세·김기현·권성동·윤상현·한기호·나경원·박덕흠·안철수·박대출·김상훈·이종배·이헌승·김도읍·윤영석·김태호 당선인 등이다.

윤 원내대표는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힘은 국정을 책임지는 집권 세력으로서 믿음을 국민께 드리지 못했다"며 "국민 여러분과 우리 당을 지지하고 성원해 준 당원 동지들에게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108석이라는 참담한 결과 대해 어떤 변명도 있어선 안 된다. 국민들이 주신 회초리는 달게 받아야 한다"며 "이제 우리는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다시 받을 수 있는 정당으로 거듭나는 여정을 시작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총선 이후 국민들은 우리가 뼈저리게 반성하고 재탄생할지, 아니면 분열하고 갈등하는 모습을 보일지를 유심히 지켜보고 있다"며 "가감 없이 총선 패배를 받아들이되, 오직 민심을 나침반 삼아 이 난관을 극복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중진의원 간담회를 시작으로 내일(16일) 당선인 총회를 열어 당 위기 수습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보선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당 수습' 나선 與 중진들…"민심, 나침반 삼아 난관 극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