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L건설 'e편한세상 서대전역 센트로' 분양 기지개


29일 주택전시관 오픈…495가구 일반분양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대전시 중구 문화2구역 재개발로 공급하는 'e편한세상 서대전역 센트로'가 분양에 돌입한다.

e편한세상 서대전역 센트로 조감도. [사진=DL건설]
e편한세상 서대전역 센트로 조감도. [사진=DL건설]

DL건설은 오는 29일 'e편한세상 서대전역 센트로' 주택전시관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전시 중구 문화동 33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서대전역 센트로'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39~84㎡ 총 74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분양은 495가구로 △59㎡A 149가구 △59㎡B 49가구 △73㎡A 198가구 △73㎡B 99가구다.

평균 분양가(발코니 확장비 포함)는 59㎡타입 4억3000만원~4억4000만원, 73㎡타입은 5억2000만원~5억3000만원으로 책정됐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 따르면 공사비·임금 상승 등으로 올 2월 말 전국 아파트 분양가가 1년 전보다 13.5% 급등했지만 이 단지는 2023년 대전에 공급된 아파트 분양가 수준으로 공급된다.

우수한 교통 인프라가 장점으로 꼽히는 단지다. KTX서대전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대전도시철도 1호선 서대전네거리역과 최근 예산이 확정된 대전도시철도 2호선(트램)이 예정돼 있어 향후 '트리플 역세권' 입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동문초, 동산중·고 등 초중고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서 교육환경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아울러 편의시설인 홈플러스 문화점, 코스트코 대전점 등 대형마트와 롯데백화점 대전점도 인접해 있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DL건설은 고급 브랜드 단지에 걸맞은 커튼월룩 설계 적용과 변화감 있는 입면 디자인의 문주를 도입할 계획이다.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독서실,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등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갖춰진다. 단지 내·외부에는 특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된다.

e편한세상 서대전역 센트로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가 경쟁력을 갖춰 지역 내 내집 마련, 브랜드 새 아파트 갈아타기 수요는 물론 타 지역에서 투자 목적의 고객들의 관심도 꾸준하다"라며 "편리한 생활 인프라는 물론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거주가 자부심이 될 수 있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사업지 주변으로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 중인 만큼 신흥 주거타운으로 이끄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4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어 16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고,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청약제도 개편으로 기회가 확대되고 당첨 확률도 높일 수 있다. 부부 중 한 사람이 결혼 전 청약에 당첨됐거나 주택을 보유한 이력이 있어도 배우자는 신혼부부·생애최초 특별공급 신청을 할 수 있다. 부부가 같은 아파트 청약에 신청했다가 동시에 당첨되는 경우 기존에는 두 사람 모두 부적격 처리했지만, 먼저 접수한 사람은 당첨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송대성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DL건설 'e편한세상 서대전역 센트로' 분양 기지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