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건설·SK에코플랜트, 울산 남구 '라엘에스' 4월말 분양


지하 4층~지상 최고 33층…16개 동 총 2033가구 규모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울산광역시 남구에서 2000가구 이상의 신규 분양 단지가 나온다. 대단지 공급이 희소한 지역인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 남구 '라엘에스'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울산 남구 '라엘에스'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26일 롯데건설(주관사)과 SK에코플랜트는 4월말 울산광역시 남구 B-08구역(신정동 901-3번지일원)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라엘에스(LALS)'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3층, 16개 동 총 2033가구 규모다. 이 중 △1단지 전용면적 59~101㎡ 1499가구 △2단지 전용면적 39~84㎡ 534가구(임대포함)로 조성된다. 일반분양은 △1단지 753가구 △2단지 320가구이다.

단지는 울산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남구 신정동에 들어선다. 이곳은 학교와 학원 등 교육 시설과 울산 시내 및 기타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한 교통망, 다양한 상업시설 및 풍부한 녹지시설을 갖추고 있다.

도보권에 월평초등학교와 수암초등학교, 신일중학교, 울산중앙중학교가 있고 신정동 학원가와 옥동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교육환경이 좋다.

단지 서측에 위치한 두왕로를 이용해 울산 주요 지역과 기타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고 동해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해 포항과 경주, 부산으로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반경 1km 내에 공업탑시외버스터미널, 2km 거리에는 울산고속버스터미널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생활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 반경1km 내에 홈플러스(울산남구점)와 롯데마트(울산점) 등 대형마트가 자리잡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울산남부경찰서 등 행정기관이 반경 2km 내에 있고 현대백화점(울산점)과 롯데백화점(울산점), CGV(울산삼산점) 등도 가깝다.

단지 서측 도보권에 있는 울산 대표 공원인 울산대공원은 약 369만㎡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큰 도심 공원이다. 이곳에는 동물원과 키즈테마파크, 골프장, 장미원 등의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다양한 문화‧여가 생활을 하기가 좋다. 또 선암호수공원도 인접해 호수공원도 누릴 수 있다.

울산지역에서 보기 드문 시그니처 커뮤니티 시설도 갖춘다. 실내수영장과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실내체육관도 들어선다. 또한 피트니스클럽과 GX룸, 실내골프클럽 등의 운동 공간을 비롯해 사우나와 샤워실도 마련된다.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내 프라이빗시네마 공간을 만들어 영화 및 영상물을 시청할 수 있다. 입주민들이 담소를 나누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커뮤니티 라운지도 마련된다.

입주 세대를 방문한 친인척 및 지인들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조성된다. 또한 학업기 자녀들이 단지 내에서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독서실도 마련된다.

대규모 단지답게 조경에도 공을 들였다. 단지 지상에는 대형 티하우스와 파고라를 비롯해 커뮤니티 중앙광장과 다양한 수경 및 휴게 공간들이 조성된다. 또 물놀이터도 조성돼 더운 여름날 아이들이 신나게 단지 내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가구당 1.75대 주차가 가능할 정도로 주차공간도 넉넉하다. 또한 가구당 세대창고도 제공한다. 세대창고는 자전거나 캠핑용품, 계절용품 등 큰 부피로 집 안에서 보관하기 힘든 짐들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다. 여기에 가구당 주방에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를 적용해 손쉽고 빠르게 음식물을 처리할 수 있다.

라엘에스 분양관계자는 "남구 신정동 일대는 활발한 주택재정비 사업으로 신흥주거지역을 형성하고 있어 향후 더욱 개선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울산 남구 옥동‧신정동 일대에서는 소규모 주상복합단지 분양이 많았지만 라엘에스는 대규모 브랜드 단지로 타 단지에서 누릴 수 없던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조경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건설·SK에코플랜트, 울산 남구 '라엘에스' 4월말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