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 싫어도 아이폰은 못 참지"…애플, 中 스마트폰 시장 1위


애플, 1분기 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20%…작년 4분기 이어 1위 유지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미중 갈등이 지속되는 가운데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이 1위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1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은 점유율 20%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중국 업체들이 뒤를 따랐다. 오포(18%), 비보(16%), 아너(16%), 샤오미(12%) 등의 순이다.

'애플 강남'에 아이폰14 시리즈가 전시된 모습. [사진=서민지 기자]
'애플 강남'에 아이폰14 시리즈가 전시된 모습. [사진=서민지 기자]

업계에선 '애국 소비'가 강한 중국에서 애플이 1위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하고 있다. 실제 글로벌 스마트폰 1위 업체인 삼성전자의 경우 중국에서 1% 안팎의 점유율로 고전하고 있다.

특히 애플은 매년 9월쯤 신제품을 출시하기 때문에 하반기에 강한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지난해 4분기(22%)에 이어 1분기에도 1위에 오르며 입지를 강화해 나가는 모습이다.

실제 애플은 지난해 1분기 18%의 점유율로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2분기에는 13%로 5위까지 떨어졌고, 3분기 점유율도 14%에 불과했다.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사진=카운터포인트리서치]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사진=카운터포인트리서치]

1분기 중국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 대비 8%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2020년 1분기 이후 최저치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애플은 아이폰14 시리즈에 대한 공격적인 판매와 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시장을 확대했다"고 분석했다.

/서민지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싫어도 아이폰은 못 참지"…애플, 中 스마트폰 시장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