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내 데이터독 서비스 지원…통합 모니터링 강화


월·일·시간별 사용량 분석 및 단가 관리, 사용량 이상 탐지 기능도 탑재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글로벌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비스인 '데이터독’의 사용량을 회사의 자체 멀티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인 '옵스나우(OpsNow)'를 통해 파악할 수 있게 됐다고 9일 발표했다.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내 글로벌 모니터링 기업 '데이터독' 서비스 지원 발표 [사진=베스핀글로벌]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내 글로벌 모니터링 기업 '데이터독' 서비스 지원 발표 [사진=베스핀글로벌]

데이터독은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바탕으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모니터링 기업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환경에서 인프라,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 등을 지속적으로 관찰하여 예기치 못한 상황과 오류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베스핀글로벌은 데이터독의 MSP 파트너로서 국내에 데이터독 솔루션 공급을 지원하고 있기도 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옵스나우와 데이터독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은 다양한 데이터독 서비스들의 사용량 데이터를 옵스나우에서 한번에 볼 수 있게 됐다.

데이터독 서비스에서 어플리케이션 키(key)를 생성해 옵스나우에 등록하는 간편한 과정만 거치면 데이터독 데이터를 옵스나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량 확인은 물론, 월·일·시간별 사용량 분석도 가능하다. 또한 옵스나우 내에서 데이터독 각 상품의 단가를 관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사용량 이상 탐지 기능도 제공한다.

본격적 출시에 앞서, 데이터독과 옵스나우를 동시에 이용하는 주요 엔터프라이즈 기업 2곳의 경우 이미 해당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모니터링 환경을 강화한 바 있다.

해당 프로젝트를 담당한 CMP 개발팀 이형주 매니저는 "이제 옵스나우를 통해 데이터독의 사용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됨으로써 보다 강력한 클라우드 모니터링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베스핀글로벌은 고객이 옵스나우를 바탕으로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최선의 방안을 찾아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박진영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내 데이터독 서비스 지원…통합 모니터링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