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시, 24일부터 이틀간 항공산업 컨퍼런스‧수출상담회 개최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인천시가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함께 '항공산업 컨퍼런스와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특히 산업통상자원부는 민수분야 절충교역 활성화를 통한 판로지원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인천에서는 처음 열리는 항공분야 상담회다. 글로벌 선진 항공우주기업과의 컨퍼런스를 통해 최신 항공사업을 소개하고 수출상담, 절충교역, 정보공유 등 산업협력체계를 강화해 인천 항공산업 발전의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인천시청 전경.  [사진=인천시]
인천시청 전경. [사진=인천시]

컨퍼런스에는 세계적인 항공우주 기업인 Airbus(유럽항공우주방위산업체), Safran(프, 항공엔진개발), Bell Helicopter(미, 항공우주제조), Northrop Grumman(미, 항공·방위제조), Dassault Systemes(프, 항공기제조), GE Aviation(미, 항공엔진제조), Skyports(영, UAM)등이 참가한다.

수출상담회에서는 글로벌 외국기업 Airbus(유럽항공우주방위산업체) 등 7개 기업과 국내 항공전문 기업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인천 항공기업인 다윈프릭션 등 국내 47개 기업이 1:1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항공사업 분야 수주·마케팅 및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항공기업과 국내기업 간 공동기술개발 및 부품제작 수출 방안을 논의하는 등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개막식에서 "세계 최고의 국제공항을 품은 인천시는 미래에 대한 도전과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 항공의 미래를 견인하고 항공 세계 초일류도시로 비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지희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시, 24일부터 이틀간 항공산업 컨퍼런스‧수출상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