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흥행 가능성 미리 예측…아이언소스, '시장성 테스트 도구' 출시


출시 여부 결정 가능한 툴…추측과 감에 의존하지 않아

[사진=아이언소스]
[사진=아이언소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아이언소스는 론칭 전 게임 개발 방향성부터 시장 가능성 분석까지 가능한 모바일 게임앱용 '시장성 테스트 도구'를 출시​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시장성 테스트 도구는 게임과 이용자를 매칭하는 예측 샌드박스를 제공해 게임 개발자가 어떤 게임에 투자하고 출시해야 하는지 시장성 점수를 제공해 정확한 판단 및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게임업계에서는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테스트하거나 게임 출시에 앞서 어떤 타이틀에 투자해야 할지 명확한 해답을 제공해 주는 솔루션이 없었다. 이에 따라 초기 테스트시 데이터와 글로벌 출시 후 데이터의 큰 차이로 인해 게임 고유 이용자층 확보에 실패하는 경우도 없지 않았다.

아이언소스의 시장성 테스트 도구는 추측과 감에 의존해야 하는 상황을 방지하도록 설계됐다. 게임의 예측 고유 이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해당 게임의 시장성 곡선과 동일 장르의 타 게임의 곡선을 시각화해 비교 분석할 수 있다.

이러한 테스트 및 비교 분석 데이터 결과는 점수로 환산돼 게임이 수익성을 유지하면서 규모를 성장시킬 수 있는지 가능성을 보여주고 개발자들은 이를 바탕으로 게임의 출시에 대한 투자 여부를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다.

님로드 주타(Nimrod Zuta) 아이언소스 제품 개발 솔루션 부사장은 "시장 출시 기간을 선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이윤 창출이 핵심인 업계에서 지금까지 게임 성장 가능성을 예측하고 출시 여부에 대한 확실한 결론을 내려주는 도구가 없었다"며 "아이언소스의 시장성 테스트 도구는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게임 개발자는 성공 가능성이 높은 앱에만 시간을 집중 투자할 수 있으므로 히트작이 될 잠재력이 지닌 앱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흥행 가능성 미리 예측…아이언소스, '시장성 테스트 도구'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