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퍼캣 젭,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와 업무협약


메타버스 기반 교육 생태계 조성과 혁신적 교육 환경 마련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슈퍼캣은 메타버스 기반 에듀테크 플랫폼 젭(대표 김원배, 김상엽)이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대표 김동은)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젭,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와 업무협약. [사진=슈퍼캣]
젭,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와 업무협약. [사진=슈퍼캣]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는 전국 1200명 이상의 초·중등 교원 및 교육 연구자로 조직된 교원 연구회다.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에듀테크 관련 학습 자료를 개발·공유하고, 관련 수업을 연구해 건전한 수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5일 김상엽 젭 대표, 김동은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은 메타버스 기반 교육 생태계 조성 및 혁신적인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 콘텐츠 제작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을 목적으로 한다.

양측은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을 통한 교육 역량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젭을 활용한 교과·주제별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작 △젭 기반 수업 운영 및 교육 효과성 분석 △메타버스 활용 교육 사례 발굴 및 연구를 골자로 한다.

아울러 △교사 전용 메타버스 학습 공간 제공 △젭 활용 교육을 위한 연수 및 워크숍 운영 △교사·학생 대상 세미나 및 해커톤 개최 등도 예정하고 있다.

김상엽 젭 대표는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상호 협력하기 위해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와 협약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젭이 보유한 에듀테크 기술력을 활용해 건전한 수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은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대표는 "젭은 우리나라 메타버스 활용 수업의 문을 열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 기업으로,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는 젭 콘텐츠를 활용하며 에듀테크 교육의 본질적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고민해 왔다"며 "젭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의 교육적 적용 가능성을 폭넓게 모색하고 젭을 활용한 수업의 효과성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진성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퍼캣 젭,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와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