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일날씨] 월요일 막바지 추위…아침 최저 -12도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월요일인 24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기온이 평년보다 낮고 춥겠다.

새벽부터 오전 사이 전라권 서부에 눈이 내리겠고 제주도에도 눈이나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며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19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네거리에서 두꺼운 외투를 입은 시민들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2025.2.19 [사진=연합뉴스]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며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19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네거리에서 두꺼운 외투를 입은 시민들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2025.2.19 [사진=연합뉴스]

23일 기상청에 따르면, 24일 아침 최저기온은 -12~-2도, 낮 최고기온은 3~8도로 예측됐다.

한파특보가 발효된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 충남 중부 내륙, 충북 중·북부, 경북 북부 내륙·북동 산지는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일부 강원 내륙·산지, 경북 북동 산지 -15도 안팎)에 머물겠다. 그 밖의 지역도 -5도 안팎으로 낮겠다.

특히 강원 영동과 경북 북동 산지·북부 동해안은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부 지방과 전남 동부, 경상권에 건조특보가 내려졌다.

전라서해안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 눈이 내리겠고 제주도에도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23~24일 이틀 동안 예상 적설량은 광주·전남과 전북 서해안·남부 내륙, 제주도 산지·중산간 1~5㎝, 전북 북부 내륙과 제주도 해안 1㎝ 안팎, 울릉도·독도 5~15㎝다.

같은 기간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 안팎, 광주·전남과 전북 서해안·남부 내륙 5㎜ 미만, 전북 서부 내륙 1㎜ 안팎, 울릉도·독도 5~15㎜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김효진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일날씨] 월요일 막바지 추위…아침 최저 -12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