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캠핑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어떤 장비가 필요한지 모르잖아요. 초보 캠퍼들을 위한 용품부터 캠핑 에티켓까지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캠핑 용품 프랜차이즈 '캠핑고래'를 운영하는 김영철 대표. [사진=카페24]](https://image.inews24.com/v1/1ce730735a45c2.jpg)
19일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카페24에 따르면 캠핑 용픔 프랜차이즈 '캠핑고래'를 운영하는 김영철 대표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캠핑 수준별로 필요로 하는 장비와 사용법을 자세히 소개하고 직접 소통하기 위해서다.
캠핑고래는 전국 4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캠핑 용품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현재 제조사 265곳에서 중개하는 캠핑 용품은 1만8000여종에 달한다. 김 대표는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각 매장의 인기 상품과 신상품을 리뷰하고, 실제 사용 팁을 전달하는 콘텐츠를 생산한다.
최근에는 자체 브랜드 '웨일테일'도 선보였다. 캠핑체어와 아이스박스, 전기·가스용품 등 50여종의 상품을 파트너사 6곳과 협력 생산하고 있다.
김 대표는 "실제로 만난 캠퍼들의 의견을 개발에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자체 브랜드를 론칭했다"며 "단순히 가격 경쟁력만을 내세우는 PB가 아니라 개발력을 특장점으로 강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과 쇼핑몰의 유기적인 연계가 사업 확장의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카페24의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통해 영상 시청자가 클릭 몇 번으로 캠핑 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김 대표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상품의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시청자들이 바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쇼핑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은 프랜차이즈 매장의 매출 증가와 신상품 홍보의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