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진성 기자
[email protected]

  1. 시프트업 '니케', 1.5주년 업데이트로 日 매출 1위 '역주행'

    시프트업은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의 1.5주년 업데이트로 매출 1위를 차지한 지난달 26일에 이어 업데이트 종료일인 16일에도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2. 1분기 '선방' 韓 게임, 이제는 中 시장 겨냥...넥슨·엔씨 '흥행 자신'

    1분기 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거둔 국내 게임업계가 중국 시장을 통한 실적 반등에 나선다. 콘솔, PC 신작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한편, 막혀있던 중국 시장⋯

  3. 컴투스플랫폼, '2024 인디크래프트' 후원사 참여…"유망 게임사 및 인재 발굴"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인디크래프트(INDIE CRAFT)’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컴⋯

  4. 카카오게임즈-파이드픽셀즈, '그랑사가 키우기' 글로벌 서비스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파이드픽셀즈(대표 송영진)가 개발 중인 신작 캐주얼 RPG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이하 그랑사가 키우기)의 글로벌 서비⋯

  5. 위메이드, '미르M' 연내 서비스 종료…중국 진출은 계획대로

    위메이드가 자사 모바일 MMORPG '미르M'의 서비스를 연내 종료한다. 16일 미르M 운영진은 "최근 미르M의 향후 개발 및 서비스에 대한 심도 깊은 고민과 논의를 거듭⋯

  6. "신작 3연타 예고" 넷마블 '레이븐2', 1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조기 마감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신작 MMORPG ‘레이븐2’의 1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조기 마감됐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 '레이븐2'의 사전 캐릭터명 선점이 조⋯

  7. 한빛소프트, 1분기 영업익 2억원…전년比 흑자전환

    한빛소프트는 2024년 1분기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 54억원, 영업이익 2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16일 공시했다. 한빛소프트 CI. 매출은 전⋯

  8. 엔씨문화재단, AI 윤리 정보 포털 'FAIR AI' 오픈

    엔씨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 이하 재단)은 16일 인공지능(AI) 윤리 관련 정보를 총 망라한 포털사이트 ‘페어(FAIR) AI’를 열었다. 'FAIR'는 ‘Faithful’, ‘Accountable⋯

  9. "신작 러시" 넷마블, '레이븐2'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오는 29일 출시를 앞둔 신작 MMORPG ‘레이븐2’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16일 오전 11시부터 진행했다. 레이븐2.⋯

  10. [ICTF2024] 이용민 변호사 "게임사 IP 분쟁…쟁점은 선택·배열의 창작성 여부"

    "눈에 보이는 규칙의 선택과 배열에서도 창작성이 입증된다면 지식재산권(IP)으로 보호받을 수 있다." 법무법인 율촌 이용민 변호사가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파⋯

  11. 엠게임, 1분기 영업이익 40억원…전년比 6.5%↓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올해 1분기 매출 193억원, 영업이익 40억원, 당기순이익 33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7%, 6.5%, 46.9% 감소한⋯

  12.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클래식' 맵 서비스 시작…이달 28일까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9.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와 함께 ‘에란겔 클래식’ 맵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크래프⋯

  13. 유니티, 'U Day Seoul' 전체 세션 공개

    유니티는 최신 핵심 기술 및 로드맵, 활용 사례를 선보이는 ‘U Day Seoul’의 전체 세션을 16일 공개했다. 유니티가 'U Day Seoul'의 전체 세션을 공개했다. [사진=유니⋯

  14.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신작 타이틀 '발할라 서바이벌'로 확정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는 현재 개발 중인 신규 IP 프로젝트V의 정식 타이틀명을 '발할라 서바이벌(VALHALLA SURVIVAL)'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발할라 서⋯

  15. 영화 '듄2'에 게임 엔진이?...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의 화려한 변신

    에픽게임즈는 자사 '언리얼 엔진'이 영화 산업에도 적극 활용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듄: 어웨이크닝. 에픽게임즈는 지⋯

  16. 컴투스플랫폼, 'IGDC 데브 데이 2024' 후원…인도 시장 공략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인도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IGDC) 데브 데이 2024’에 골드 스폰서 자격으로 참여한다고 14일 밝⋯

  17. 크래프톤 산하 렐루게임즈, 23일 신작 '즈큥도큥' 스팀 얼리 액세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대표 김민정)는 AI 게임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이하 즈큥도큥)’을⋯

  18. 넷마블 마브렉스, 필리핀 '코인스' 상장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는 필리핀 최대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스(Coins ph)에 MBX 토큰을 상장했다고 13일 밝혔다. 넷마블 마브렉스가 필리핀 최대 가상⋯

  19. [ICTF2024] '글로벌' 향하는 韓 게임 IP…K-게임 정책은 '아쉬움'

    매력적인 게임 IP(지식재산권)는 충성 고객을 끌어들인다. '포켓몬'이 그랬고, '마리오'가 그랬다. 국내 게임 산업도 성숙기로 접어들면서 10주년, 20주년을 맞는 게⋯

  20. 넷마블 '나혼랩: 어라이즈',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 달성…출시 5일만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랩)'가 출시 5일만에 국내 양대마켓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