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쿠팡플레이, K리그 인천유나이티드 다큐 '피치 위에서' 방송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두 시즌 연속이다. 쿠팡플레이가 프로축구 인천유나이티드(이하 인천)의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

쿠팡플레이와 인천 구단은 "2024시즌 시리즈 다큐 '피치 위에서'를 오는 22일부터 매주 월요일 시청할 수 있다"고 18일 밝혔다.

'피치 위에서'는 K리그1(1부리그)에 속한 인천 구단의 시리즈 다큐멘터리다. 축구센터(클럽하우스)와 훈련장에서 경기를 준비 과정, 경기 당일 라커룸 대화 등 팬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뒷이야기와 피치 위에서 펼쳐진 구단과 선수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K리그 공식 뉴미디어 중계권사 쿠팡플레이는 인천유나이티드 구단과 협업으로 2024시즌 팀과 선수단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피치 위에서'를 오는 22일부터 매주 월요일 방송한다. [사진=인천유나이티드/쿠팡플레이]
K리그 공식 뉴미디어 중계권사 쿠팡플레이는 인천유나이티드 구단과 협업으로 2024시즌 팀과 선수단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피치 위에서'를 오는 22일부터 매주 월요일 방송한다. [사진=인천유나이티드/쿠팡플레이]

구단은 선수단과 팀 이야기가 담긴 시리즈 콘텐츠를 더 많은 축구 팬에게 전달하는 방법을 찾았다. 그 결과 지난 2022년 말부터 K리그 공식 뉴미디어 중계권사 쿠팡플레이와 협업을 통해 2023년 9월부터 '피치 위에서'를 쿠팡플레이에 편성하기로 했다.

올해(2024년)에도 2년 연속으로 쿠팡플레이에서 '피치 위에서'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피치 위에서' 콘텐츠는 시즌 중 경기가 진행될 때마다 매 라운드에 맞춰 계속 제작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에도 매주 월요일마다 계속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구단 "다큐멘터리 시리즈 콘텐츠 '피치 위에서'를 통해 팬들은 K리그 프로축구단의 흥미진진한 뒷이야기를 알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시즌이 끝날 때까지 계속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전하면서도 경기 당일엔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다양한 그림을 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올해 말에도 시즌 중에는 공개하지 못한 디렉터스컷을 모아 또 한 편의 장면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해 구단 이야기를 차곡차곡 쌓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구단은 2006년 극장 개봉한 K리그 다큐멘터리 원조라 할 수 있는 '비상'(감독 임유철) 이후 '비상2020', '비상2021', '비상2022', '비상2023' 등 선수단의 시즌 중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계속 제작하고 있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쿠팡플레이, K리그 인천유나이티드 다큐 '피치 위에서' 방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