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메이드플레이, 신기술 펀드에 60억원 출자


스타트업 벤처 기업 육성과 차세대 기술 개발 및 공동 성장 함께 할 투자 이어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차세대 기술 확보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일 발표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신사업으로 준비 중인 블록체인 분야와 메타버스, 디지털 콘텐츠 등에 대한 기술,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한 전문 펀드 출자를 진행했다. 해당 펀드는 주요 출자사들과 이르면 12월부터 국내외 IT분야 유망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는 주요 게임사와 펀드를 운영하고 있는 코나벤처파트너스의 신설 펀드 코나메타버스투자조합에 출자 형태로 진행됐다. 결성 금액은 200억원으로 위메이드플레이는 이중 30%에 해당하는 60억원을 출자해 투자에 합류했다. 넷이즈 등도 함께 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애니팡 클럽'의 NFT를 비롯해 자사 및 자회사를 통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와 웹툰 등 디지털 콘텐츠, 메타버스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대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호대 위메이드플레이 대표는 "스타트업과의 공동 성장이라는 사회적 대의와 함께 회사 내부의 개발력과 노하우를 접목한 차세대 기술 및 서비스를 창출하고자 펀드 결성에 참여했다"며 "블록체인, 메타버스 분야 외에도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신기술로 함께 성장할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들에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플레이, 신기술 펀드에 60억원 출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