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1일) 더 춥다, 전국 한파 절정…서해안‧제주도 눈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목요일인 1일 전국이 매우 춥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2~6도가량 더 떨어지겠다. 또한 낮 기온은 중부지방 0도 내외, 남부지방 5도 이하로 낮겠다.

특히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15도 내외로 매우 낮다.

아침 최저기온은 -14~-1도, 낮 최고기온은 -1~7도로 예상된다.

1일 전국이 매우 춥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사진=기상청 ]
1일 전국이 매우 춥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사진=기상청 ]

제주도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는 눈이 날리다가 오후부터 충남북부내륙과 충남서해안, 전라서해안에 가끔 눈이 오고 오후부터 저녁 사이 인천‧경기남서부와 충북중‧남부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다음날(2일)도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제주도는 아침까지,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은 새벽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린다.

다음날까지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 1~5cm, 충남서해안, 충남북부내륙, 전라서해안, 서해5도, 울릉도.독도 1~3cm, 인천‧경기남서부, 충북중‧남부 0.1cm 미만 눈 날림이다.

예상 강수량은 충남서해안, 충남북부내륙, 전라서해안, 제주도, 서해5도, 울릉도‧독도 5mm 미만이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일부 경기내륙, 동해안,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경남권동부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에도 건조한 곳이 있겠다.

서해남부남쪽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 동해남부남쪽먼바다, 남해동부바깥먼바다, 다음날까지 동해중부먼바다, 동해남부북쪽먼바다에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유지희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1일) 더 춥다, 전국 한파 절정…서해안‧제주도 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