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도 "감귤과 함께해요 "


내달 1일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서 감귤데이 행사 개최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제주특별자치도는 내달 1일 농협 하나로마트 서울 양재점에서 제주감귤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 과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2022 감귤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내달 1일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열리는 2022 감귤데이 행사의 포스터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공]
내달 1일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열리는 2022 감귤데이 행사의 포스터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공]

제주도와 제주농협은 지난 2015년 ‘겨울철(12월) 1등(1일) 과일’의 의미를 담아 12월 1일을 감귤데이(Day)로 제정하고,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내달 1일 새벽 2시 가락시장 내 ▲한국청과 ▲동화청과 ▲중앙청과 ▲서울청과 ▲농협공판장 등 5대 법인의 경매 현장을 차례로 둘러볼 예정이다. 이어서 ▲전국과실중도매인연합회 ▲5대법인 ▲경매사 ▲중도매인 등 유통관계자와의 간담회도 진행한다.

감귤데이 기념행사는 이 날 오전 11시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열린다. 7주년을 맞는 이번 감귤데이에서 제주도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감귤 전달식’도 진행한다.

한인수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12월 1일 감귤데이 행사를 통해 고품질 제주감귤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도 "감귤과 함께해요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