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29일) 전국 오전까지 비…비 그친 뒤 강추위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화요일인 29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비가 그친 뒤에는 기온이 크게 떨어지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내리는 비는 아침부터 오전 사이 대부분 그치겠으나 제주도는 낮까지 가끔 비가 오고 경상권은 낮까지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상권, 울릉도‧독도 5~20mm, 그 밖의 전국 5mm 미만이다.

29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내리겠다. [사진=기상청 ]
29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내리겠다. [사진=기상청 ]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6~17도, 낮 최고기온은 6~20도로 예상된다.

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여 낮 기온은 전날보다 5도 가량 낮고 다음날(30일) 아침 기온은 이날보다 15~20도 가량 큰 폭으로 내려가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경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은 오전에, 영남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다음날까지 대부분 해안과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제주도에 바람이 35~60km/h(10~16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또한 그 밖의 지역에도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다.

또 비가 약해지거나 그친 지역에서는 가시거리 1km 미만, 일부 지역에서는 200m 내외의 짙은 안개가 낄 것으로 보인다.

/유지희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29일) 전국 오전까지 비…비 그친 뒤 강추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