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 총리, 동절기 코로나19 2가 백신 추가접종


건강취약계층에 적극적 접종 당부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는 조승환 해양수산부장관과 함께 24일 서울시 종로구보건소에서 동절기 코로나19 2가 백신 추가접종을 마쳤다.

정부는 코로나19의 겨울철 재유행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국민들께 동절기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의 필요성을 알리고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이번 주 월요일부터 4주간(11월21~12월18일)을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으로 지정했다. 사전예약 없이도 접종을 받을 수 있게 하는 등 접종 편의성을 높였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추가 접종자에게 템플스테이 할인, 고궁과 능원 무료입장 혜택 등을 제공한다.

백신접종에 대한 국민 신뢰회복을 위해 차관급 이상 고위공직자를 중심으로 릴레이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한 총리는 코로나19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2가백신의 감염예방효과는 기존 백신보다 1.6~2.6배 높고, 지난 주 위중증 환자 중 60세 이상의 비중은 91%에 달하는 만큼 60세 이상 어르신 등 건강취약계층은 백신접종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정종오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 총리, 동절기 코로나19 2가 백신 추가접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