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文 "추천하는 마음 무거워"…'빨치산' 다룬 책 소개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이 '빨치산'을 다룬 소설을 소개하며 "마음이 무겁다"고 말했다.

문 전 대통령은 2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책을 추천하는 마음이 무겁다"며 "'아버지의 해방일지'는 요산문학상 수상으로 이미 평가 받고 있지만 제 추천을 더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32년 전의 '빨치산의 딸'을 기억하며 읽는 기분이 무척 좋았다"며 "해학적인 문체로 어긋난 시대와 이념에서 이해와 화해를 풀어가는 작가의 역량도 감탄스럽다"고 평가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반려견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문재인 전 대통령 딸 문다혜 씨 SNS ]
문재인 전 대통령이 반려견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문재인 전 대통령 딸 문다혜 씨 SNS ]

'아버지의 해방일지'는 빨치산 출신 아버지의 장례식을 치르는 3일간의 시간 배경으로 아버지의 삶을 되돌아보는 소설이다. 지난 1990년 '빨치산의 딸'을 발표했던 정지아 작가가 32년 만에 낸 장편 소설이다.

앞서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 또한 이 책을 추천하면서 더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한편 문 전 대통령은 지난 5월 퇴임 후 SNS를 통해 '짱깨주의의 탄생' '한 컷 한국사' '다정한 것이 살아남는다' '지정학의 힘' '시민의 한국사' '하얼빈' '쇳밥일지' '지극히 사적인 네팔' '우주시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나는 독일인입니다' 등 다수의 책을 추천했다.

/유지희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文 "추천하는 마음 무거워"…'빨치산' 다룬 책 소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