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18일) 내륙 첫 한파특보…찬바람에 체감온도 '뚝'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화요일인 18일 전국이 영하권의 초겨울 날씨를 보이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동해안은 가끔 구름 많겠다.

일부 중부내륙과 강원북부동해안, 전북내륙, 경상내륙에는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내외이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아 춥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고 일부 지역에는 밤사이 얼음이 어는 곳이 있다.

18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초겨울 날씨가 이어지겠다. [사진=기상청 ]
18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초겨울 날씨가 이어지겠다. [사진=기상청 ]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내외로 평년보다 낮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으니 기온 변화에 따른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가 필요하다.

울릉도‧독도에 밤까지 5mm 내외의 비가 내린다.

아침 최저기온은 -1~9도, 낮 최고기온은 13~19도로 예상된다.

대부분 해상에서는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제주도남쪽먼바다 오늘 최대 5.0m 이상)로 매우 높게 일겠다.

해안 지역과 산지를 중심으로는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으로 예보됐다.

/유지희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18일) 내륙 첫 한파특보…찬바람에 체감온도 '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