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웨이브, 청각장애 지원 배리어프리 콘텐츠 확대


다중자막서비스 콘텐츠 확대…관람 시 원하는 자막 선택 가능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배리어프리(Barrier Free) 콘텐츠를 확대 적용하고 있다.

웨이브 콘텐츠에 한국어 자막과 배리어프리가 적용돼 있는 모습. [사진=웨이브]
웨이브 콘텐츠에 한국어 자막과 배리어프리가 적용돼 있는 모습. [사진=웨이브]

웨이브(대표 이태현)는 청각장애인이 편리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주요 인기작에 배리어프리·한국어 자막 서비스 등을 확대하고 있다고 26일 발표했다.

배리어프리란 대사 이외에 소리와 음악 등의 설명이 추가되는 자막 서비스를 말한다. 현재 웨이브에서 제공 중인 한국어 자막서비스 콘텐츠는 배리어프리 자막 포함 약 9만 편이다.

HBO·NBC유니버설 등 해외시리즈 공급 확대와 자막 수요 증가 영향이다. 최근에는 주요 방송 드라마도 방영 직후 수일 내 한국어 자막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어와 원어 자막을 동시에 제공하는 다중자막서비스도 추가하고 있다. 하우스 오브 드래곤과 밴드오브 브라더스, 배드 에듀케이션 등 HBO 작품과 해리포터 시리즈 등 영화 관람 시 원하는 언어 자막을 선택할 수 있다.

임다나 웨이브 CM(콘텐츠매니지먼트)팀장은 "올해 들어 국내 작품에 대한 한국어 자막 제공을 본격화하며 시청 편익을 제고하고 있다"면서, "장애인 시청권을 위한 배리어프리 자막도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와 영화, 장애인 소재 영화 등에 추가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웨이브, 청각장애 지원 배리어프리 콘텐츠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