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진군, 신(新)강진 건설 로드맵 확정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전라남도 강진군은 일자리와 인구가 늘어나는 강진의 기적 달성을 위한 로드맵으로 5대 분야 55대 사업을 최종 확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당초 4대 분야, 50대 사업에서 5대 분야, 55대 사업으로 소폭 늘어난 것으로, 효율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수차례 수정과 보완을 거쳐 최종 확정됐다.

전라남도 강진군청 전경 [사진=강진군]
전라남도 강진군청 전경 [사진=강진군]

정책 분야는 기존 ▲인구증가로 강진 희망 만들기 ▲관광객 500만명 유치로 관광 강진 만들기 ▲건강하고 행복한 강진 만들기 ▲융복합산업으로 고소득 강진 만들기 등 4개에서 ▲투자유치로 남해안 거점 도시 만들기가 추가됐다.

또 5건이 늘어난 분야별 사업은 ▲교육을 통한 휴먼 강화 ▲깨끗한 공중화장실 등 기반 시설 조성 ▲전남 중남부권 철도 건설 등 3건이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특산물을 활용한 고소득 창출에 힘을 싣고, 군민들과의 소통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차별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에 발표된 5대 분야 55대 사업은 강진원 강진군수가 취임과 함께 제시한 5·5·5·5 전략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안으로, 군은 부서별 상시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매주 주간 업무보고를 통해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등 목표 달성을 위해 전력 질주한다는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제 운동화 끈을 묶고 일자리와 인구가 늘어나는 신강진 건설을 위해 쉬지도 서두르지도 않으며 전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진=김상진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진군, 신(新)강진 건설 로드맵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