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시교육청, 30일까지 메타버스 기반 '2022 서울진로직업박람회' 개최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022 서울진로직업박람회'를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 플랫폼에서 운영한다고 이날 밝혔다.

'2022 서울진로직업박람회'는 학생, 학교, 마을이 함께 진로 콘텐츠를 구성했고 온라인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진로 체험', '진로 스튜디오', '진로 멘토링', '진로 공모전 전시'의 4개 분야로 펼쳐진다.

서울시교육청 전경.  [사진=뉴시스 ]
서울시교육청 전경. [사진=뉴시스 ]

메타버스 진로 체험관에서는 학생 아바타가 체험·전시 부스를 방문하며 맞춤형 직업 정보를 얻고 부스 운영 아바타와 채팅을 통해 관심 분야 상담도 하게 된다. 온라인 플랫폼에는 다채로운 진로 영상 자료가 탑재돼 학교 진로활동 수업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진로 특강은 우주, 항공, 통역, MBTI, 게임, 의료, 유튜버 등 11종의 영상으로 고정환, 임종령 등의 명사들이 참여하고 직업·꿈 인터뷰는 유명한 인사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37종으로 엮어 냈다.

또한 자녀 진로 교육을 위한 학부모 진로 특강, 진로·진학 상담 정보도 담겨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도 기대된다.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끊임없이 떨리는 나침반 바늘처럼 학생들이 오늘의 나를 찾고 내일의 나를 만나는 기회가 된다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교육청은 학교와 지역사회 모두가 협력하여 우리 아이들의 다양성이 꽃피는 더 질 높은 진로교육의 기반을 마련하도록 관계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지희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교육청, 30일까지 메타버스 기반 '2022 서울진로직업박람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