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직 나오지도 않았는데…애플카, 車 브랜드 선호도 3위 '등극'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아직 시장에 출시조차 되지 않은 애플카에 대한 소비자 구매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카 콘셉트 이미지. [사진=유튜브 오토에볼루션 영상 캡처]
애플카 콘셉트 이미지. [사진=유튜브 오토에볼루션 영상 캡처]

글로벌 마케팅 기업 스트래티지 비전은 미국에서 신차를 구매한 20만명을 대상으로 전 세계 45개 자동차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하고, 애플카가 일본 도요타(38%)와 혼다(32%)에 이어 구매 선호도 3위(26%)를 차지했다고 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자동차 선호도 조사는 스트래티지 비전이 매년 진행하고 있는 브랜드 선호 조사다. 애플카 제품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올해 조사 대상에 처음 포함됐다.

눈길을 끈 건 테슬라 차량 소유자의 반응이다. 조사에 참여한 테슬라 소유자 50% 이상이 애플카 구매 의향에 대해 "확실히 고려하겠다"고 응답했다. 미래지향적 차량 디자인을 추구하는 테슬라 소유자들이 애플카 디자인과 기술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결과로 해석된다.

알렉산더 에드워즈 스트래티지 비전 대표는 "애플의 브랜드 인지도와 명성은 현 자동차 제조업체가 대비해야 할 위협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2014년부터 애플카 사업을 추진하는 특별 프로젝트팀 '프로젝트 타이탄'을 운영해오고 있다. 오는 2025년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한다.

/안세준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직 나오지도 않았는데…애플카, 車 브랜드 선호도 3위 '등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