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시교육청, '2022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 선정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구축한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이 교육부 주관 '2022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정책사례로 선정됐다.

이번 대회에는 각 시도교육청, 국립대학, 교육부에서 총 46편의 사례가 제출됐으며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국민심사를 거쳐 인천시시교육청이 최우수사례로 뽑혔다.

인천시교육청 전경.  [사진=인천시교육청 ]
인천시교육청 전경. [사진=인천시교육청 ]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은 초·중·고 연계 진로교육 및 개인맞춤형 진로정보 제공으로 체계적이고 분석적인 진로교육을 할 수 있는 전국 최초의 교육 정보 기술 기반 플랫폼이다.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은 진로 AI(인공지능) 적성검사, 사이버진로체험, 진로진학종합정보 콘텐츠를 구축하여 학교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난 3월 개원해 현재까지 누적 방문자수는 57만2천985명이다. 2단계 구축 사업에서는 PC와 모바일 연계가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은 "모든 아이가 결대로 성장하는 학생성공시대를 실현하기 위해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시스템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유지희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시교육청, '2022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