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브랜드 화보에 직원 모델 선발…사내 도전문화 키운다


성공 사례 전파해 임직원 자긍심 높이고 ‘과감한 도전’ 문화 전사적 확산 나서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과감히 도전하는 조직 문화 만들겠다.”

LG유플러스는 매월 임직원을 모델로 한 브랜드 화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은 자녀와 전국 일주를 하는 콘셉트로 브랜드 화보에 소개된 기업부문 정관영 책임의 모습 [사진=LGU+]
LG유플러스는 매월 임직원을 모델로 한 브랜드 화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은 자녀와 전국 일주를 하는 콘셉트로 브랜드 화보에 소개된 기업부문 정관영 책임의 모습 [사진=LGU+]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도전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고 29일 발표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3월부터 매월 임직원을 모델로 한 브랜드 화보를 선보이고 있다. 첫 모델로는 8개월 연속 100명이 넘는 고객들로부터 추천지수 만점을 받아 ‘고객불만 0%’를 달성한 세명의 직원이 선발됐다. 4월에는 국가융합망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주한 직원이, 5월에는 조회수 815만을 넘는 웹 예능을 기획한 직원이 모델이 됐다.

LG유플러스는 고객 니즈에 대한 역동적 대응을 도전으로 정의하고 전사적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화보 모델로 선발된 5명의 직원들은 유플러스가 말하는 도전의 대표적 사례다.

실제로 4월 모델로 선발된 기업부문 정관영 책임은 정부의 정보통신망을 하나로 연결하는 국가융합망 사업을 수주하는 과정에서 전국의 48개 기관을 빠짐없이 찾아가 직접 설득하는 도전 끝에 성과를 이뤄냈다. 황현식 대표가 강조하고 있는 ‘빼어남’, ‘고객을 향한 진심’과 일맥상통한다.

화보 콘셉트도 도전이다. 일 하느라 마음에만 담아뒀던 두번째 꿈에 도전하는 콘셉트로, 열심히 일한 직원들의 두번째 꿈은 회사가 이뤄주겠다는 것이 골자다. 완성된 화보는 사옥 내 사이니지와 전사 게시판을 통해 전체 임직원에 공유된다. 고객을 위한 도전 성공 사례를 전파해 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과감한 도전 문화를 전사적으로 확산한다는 의도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개인에 대한 인정 욕구가 강한 MZ세대 직원들에게 직원이 곧 주인공인 브랜드 화보가 동기부여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작된 화보는 공식 SNS를 통해 고객들에게도 공개된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매월 1~3명의 직원 모델을 발탁하여 브랜드 화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김희진 브랜드전략팀장은 “일선에서 끊임없이 도전 중인 직원들을 지속 발굴해 칭찬하고 공유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과감히 도전하는 유플러스의 소식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라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브랜드 화보에 직원 모델 선발…사내 도전문화 키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