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교육청, 시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아이뉴스24 장영애 기자]광주광역시교육청이 지난 25일 올해 상반기 시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예산학교는 시민참여예산위원과 시민참여예산제에 관심 있는 시민(20명 내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25일 진행된 올해 상반기 시민참여 예산학교에서 참여자들이 시민권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지난 25일 진행된 올해 상반기 시민참여 예산학교에서 참여자들이 시민권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시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서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신뢰성, 민주성을 확보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제도다.

이날 강의는 함께하는 시민행동 좋은예산센터 채연하 강사가 함께했다. 주민참여예산! 우리의 권한 사용하기 라는 주제로 3시간 동안 워크숍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여예산제의 개념과 사례를 통해 살펴보는 시민참여예산제, 좋은 예산을 만들기 위한 시민 권한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참가자들이 직접 사업제안서를 작성해 보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민참여 예산학교에 참여한 서성기 시민참여예산위원장은 “특히 시교육청에서 시민참여예산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시민들의 제안과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직접 마련해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광주=장영애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교육청, 시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