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형찬 강서구청장 후보 "위대한 강서시대 열 것"


"강서는 성장잠재력 큰 도시…22년 공직 노하우 쏟겠다"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김형찬 국민의힘 부산광역시 강서구청장 후보가 26일 "강서는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도시"라며 "22년간의 공직생활을 바탕으로 위대한 강서시대를 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아이뉴스24와의 인터뷰에서 "강서구는 인구 증가 속도에 비해 인프라 구축이 부족하다"며 "20여년 전의 해운대와 비슷한 양상을 띤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운대구청 근무 당시 신시가지가 조성돼 교육, 교통, 의료, 문화 등 어려움을 너무도 잘 파악하고 있다"면서 "아쉬운 부분은 보완하고, 좋은 부분은 더욱 보강해 주민이 만족하는 강서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김형찬 국민의힘 부산광역시 강서구청장 후보(사진). [사진=박성현 기자]
김형찬 국민의힘 부산광역시 강서구청장 후보(사진). [사진=박성현 기자]

가덕신공항 조기 개항에 대한 필요성도 당부했다.

그는 "세계적인 공항을 가진 도시는 세계적인 도시가 되고, 도시 성장의 기반이 되는 큰 인구 규모를 달성할 수 있다"면서 "정부가 여러 어려움을 이유로 오는 2035년 개항을 얘기하지만, 2029년 엑스포가 열리기 전 국가의 모든 재정력과 행정 기술력을 집중시켜 반드시 개항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세계적인 공항이 완성되면 공항 수요가 강서 발전을 견인하는 또 다른 원동력이 된다. 국가균형 발전과 대한민국 전체가 세계적인 도시로 우뚝 서는데 일등 공신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부산시 건설본부장, 도시건설국장 등 요직을 지낸 김 후보는 "수십년간의 행정경험으로 강서구의 발전 방향을 잘 알고 있다"며 "빠른 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정부와 부산시, 정부, 공기업 등과 일을 해보고 행정의 흐름을 내다볼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단~녹산선 조기개통 ▲제2벡스코(다목적컨벤션센터) 건립 ▲가덕신공항 조기개항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김형찬 국민의힘 부산광역시 강서구청장 후보. [사진=박성현 기자]
김형찬 국민의힘 부산광역시 강서구청장 후보. [사진=박성현 기자]

김 후보는 "지금 강서구에 오신 분들과 그분들의 자녀들은 여기가 고향이 되는 것이다. 저 또한 여기에 이사를 왔고 아이들과 제2의 고향으로 뼈를 묻겠다는 각오로 왔다"며 "저를 통해 이사 오신 구민들이 내가 정말 결정을 잘했다는 생각을 갖고 지낼 수 있도록 최고의 도시를 만들어 보이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부산=박성현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형찬 강서구청장 후보 "위대한 강서시대 열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