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편고객센터, KSQI 택배부문 우수 콜센터 선정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우정사업본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조사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발표했다.

대전 둔산우체국 집배원이 16일 오전 코로나19 재택치료자들에게 배송할 재택치료키트 상자를 이륜차에 싣고 있다 [사진=우정사업본부]
대전 둔산우체국 집배원이 16일 오전 코로나19 재택치료자들에게 배송할 재택치료키트 상자를 이륜차에 싣고 있다 [사진=우정사업본부]

이번 선정으로 인해 우편고객센터는 4년 연속, 통산 11회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2021년에 이어 올해도 택배부문에서 유일한 우수콜센터에 올랐다.

우수콜센터는 국내 주요산업별 콜센터를 대상으로 수신여건, 상담태도 등을 평가해 서비스 품질지수 90점 이상을 기록한 기업의 콜센터를 선정하는 제도다.

우편고객센터는 코로나 19 확산에 대응하여 재택상담시스템 및 제2우편고객센터 운영을 통하여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하였으며, 우편톡서비스·채팅상담 등 환경변화 및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하고 있는 점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

민재석 한국우편사업진흥원장은 “우편고객센터의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하여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등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기관의 의무”라는 선정소감과 함께 “앞으로도 고객센터의 서비스 혁신에 기반한 고품질 서비스 제공과 함께 핵심역량에 기반한 독거노인 사랑잇기 등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는 등 모범적인 공공기관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편고객센터, KSQI 택배부문 우수 콜센터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