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SWC 2022 폐막…팬데믹 이후 산업IoT 로드맵 제시


내년 1월 31일~2월 2일까지 7차 전시회 예고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파괴적 기술을 통한 산업 변혁에 관한 주요 국제 행사인 사물인터넷 솔루션 월드 콩글레스(IOTSWC) 2022가 막을 내렸다. 1만2천명의 방문객이 관람한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이후 산업 전반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피라 바르셀로나와 IoT컨소시엄(IIC)가 공동주최한 IOTSWC 2022가 12일(현지시간) 폐막했다. 지난 10일(현지시간) 문을 연 전시회는 33개 전시업체와 95개 컨퍼런스와 패널 세션 270명 이상의 연사들이 참석했다. [사진=김문기 기자]

피라 바르셀로나와 IoT컨소시엄(IIC)가 공동주최한 IOTSWC 2022가 12일(현지시간) 폐막했다. 지난 10일(현지시간) 문을 연 전시회는 33개 전시업체와 95개 컨퍼런스와 패널 세션 270명 이상의 연사들이 참석했다. 바르셀로나 사이버 보안 의회(BCC)와 상업용 디스플레이 유럽 전시회 ISE 2022가 공동으로 개최돼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올해 IOTSWC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2년간 개최가 어려웠으나 올해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무대를 밟았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사물인터넷, 디지털 트윈, 인공지능(AI), 증강기술(AR), 가상현실(VR), 5G 연결 및 양자 컴퓨팅과 같은 파괴적인 기술을 결합한 최신 산업 솔루션을 위한 사례를 제시했다..

의회는불확실한 시기에 기업이 혼란에 대처하는 방법과 디지털 혁신이 제조 및 공급망을 재구성해 비즈니스 결과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과 같은 주요 문제를 다뤘다. 전문가들은 또한 에너지, 자동차 및 의료 분야의 미래에 대해 논의했으며 지속 가능성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요건임을 강조했습니다.

로거 보우 IoTSWC El 이사는 “IOTSWC의 2022년 판은 의심할 여지 없이 긍정적인 판이었다”고 자평하며, “우리는 2년 간의 공백 끝에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전체 산업 솔루션 생태계를 다시 한 번 모았다”고 말했다.

이어, “참가업체가 선보인 토론의 수준과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가까운 미래와 비즈니스의 변화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개략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라며, “또한 ISE와의 공동 축하 행사는 절대적인 성공으로 입증되었으며 오래 지속되고 유익한 관계를 구축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빌 호프만 IIC 회장 역시 “팬데믹 이후 많은 기업들은 비즈니스 디지털화가 투자에 대한 빠른 수익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료, 금융 서비스, 광업, 제조 또는 운송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든 장기적인 성장을 보장할 것이라는 점을 깨달았다”라며, “그것이 IOTSWC의 모든 것”이라고 강조했다.

피라 바르셀로나와 IoT컨소시엄(IIC)가 공동주최한 IOTSWC 2022가 12일(현지시간) 폐막했다. 지난 10일(현지시간) 문을 연 전시회는 33개 전시업체와 95개 컨퍼런스와 패널 세션 270명 이상의 연사들이 참석했다. [사진=김문기 기자]

전시관에는 AWS와 딜로이트, KNX, 릴레이, 지멘스, 트릴릭스, ABB, 알테어, 브레인큐브, 디바이스 어소리티, 엔트러스트, 디지서트, 엠니티, 에스리, 페어콤, 파이웨어, 히타치, 화웨이, 카스터스카이, 리베리움, 리차드슨, TDA, TX원 네트워크 등이 함께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IOT 산업 발전과 함께 보안의 중요성도 화두로 부상했다. 피라 바르셀로나와 아젠시아 사이버시큐리티 카탈루냐가 공동주최한 제3차 바르셀로나 사이버 보안 의회(BCC)에서는 점점 더 디지털화되는 세계가 직면한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로 사이버 보안이 갖는 중요성을 강조했다.

사이버 보안 강당에서 열린 세션은 행사 내내 많은 참석자를 기록하기도 했다. 하드웨어 보호, 해커 패턴 추적, 산업 네트워크 모니터링, 자율주행차 보호 계층 및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와 같은 주제를 다뤘다.

BCC에는 아르미스, 포티넷, 호넷 시큐리티, 팔로알토, 스터넘, 히스콕스, PWC, S21세크, EY 등의 회사가 참가했다. 해킹 빌리지에서 워크샵과 해킹 대회를 포함하여 해커들이 미라 거미 트로이 목마 바이러스를 2시간 안에 무력화하는 데 도전하기도 했다.

한편, 내년 8차 IOTSWC는 오는 2023년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예정돼 있다.

는 것을 특징으로 했습니다.

/바르셀로나(스페인)=김문기 기자([email protected])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