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시교육청,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김규태)은 10일 오전 10시 2022년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를 서울특별시교육청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서울시교육청 [사진=뉴시스 ]
서울시교육청 [사진=뉴시스 ]

금년도 제1회 검정고시는 4,193명이 응시하여 3천754명이 합격했으며 합격률은 89.53%를 보였다.

특히 서울시교육청에서 시행하고 있는'찾아가는 검정고시'서비스를 통해 거동이 어려운 중증 지체장애인 이송이(30세) 씨가 초졸 시험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했다.

이씨는 "앞으로 공부를 계속해서 중·고졸 검정고시에도 응시할 계획이며, 금번 시험 응시를 계기로 장애로 인해 마음속에만 간직해온 작가의 꿈을 이어갈 힘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자택에서 검정고시를 보게 될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는데, 경기도민인 본인에게 서울시교육청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부족함 없이 시험에 임했고 합격까지 하게 되어 매우 행복할 따름이다"라고 덧붙였다.

또 별도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른 코로나19 재택치료 확진자 40명 중 37명이 합격하는 등 어려운 여건 속에도 학력취득에 성공하는 많은 사람들의 모습은 코로나19로 여러 면에서 힘든 우리 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최고령 합격자는 초졸 함동호(남, 82세)·중졸 조○○(여, 70대)·고졸 김○○(여, 80대)이며, 최연소 합격자는 초졸 임하준(남, 11세)· 중졸 박준휘(남, 12세)·고졸 강○○(남, 10대)이다.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는 합격자 발표 이후 '서울특별시교육청 홈에듀민원서비스'에서 본인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발급받을 수 있다.

아울러 초․중․고등학교 행정실 및 서울시교육청과 각 교육지원청 민원실을 통해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합격증서는 10~11일 10시~17시 서울특별시교육청 학교보건진흥원 1층 101호 회의실에서 교부하며, 신청자에 한해 우편교부도 실시한다. 합격증서 우편교부 신청 기간 및 방법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홍수현 기자([email protected])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교육청,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