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란 기자] LIG넥스원과 마음AI는 인공지능(AI) 기반 차세대 국방혁신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박철준 LIG넥스원 상무(왼쪽)와 유태준 마음AI 유태준 대표이사가 인공지능(AI) 기반 차세대 국방혁신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마음AI]](https://image.inews24.com/v1/83a7d46c393b75.jpg)
이번 협약은 해양 영역의 유무인 복합체계를 중심으로 피지컬 AI 기술을 적용한 지능형 국방운용체계를 공동 개발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사는 기존 무인수상정 과제 협력을 시작으로 점차 확장해 해양 AI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손병희 마음AI 연구소장은 "AI가 데이터에서 벗어나 물리 세계로 확장되는 순간 국방의 개념은 완전히 새로워진다"며 "피지컬 AI를 통해 인간의 한계를 보완하고 유무인 복합 체계가 스스로 학습하고 판단하는 국방지능 시대를 LIG넥스원과 함께 열겠다"고 말했다.
박철준 LIG넥스원 상무는 "AI는 새로운 비대칭 전력으로 향후 방위산업의 핵심 축"이라며 "마음AI의 피지컬 AI 기술과 LIG넥스원의 무기체계 개발 기술 역량이 결합해 지능형 해양 방위체계의 실현을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향후 공동 연구개발·실증사업을 통해 AI 국방 생태계 구축과 첨단 기술 자립 가속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최란 기자([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